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

[LGU+] [AI리모컨]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엉뚱하게 작동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by 달님과 햇님 2020. 5. 20.
 

[LGU+] [AI리모컨]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엉뚱하게 작동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.

[LG 유플러스] [AI리모컨]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엉뚱하게 작동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개인 > U+스마트홈 > 스마트홈 기기 > AI리모컨.

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 정보와 실제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일 수 있습니다.
등록한 가전제품을 앱에서 삭제한 후 가전 정보를 확인하여 다시 등록해 주세요.
등록할 때는 가전제품의 전원을 꺼주세요. 

[LG 유플러스] [노비타 비데 with U+스마트홈] 제품 설치 및 AS 문의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?

개인 > U+스마트홈 > 스마트홈 기기 > 비데.

제품 설치 및 AS 문의는 노비타 고객상담센터 1588-6560(유료)로 전화해 주세요.


[LG 유플러스] [AI리모컨] U+스마트홈 앱에서 AI리모컨 상태가 연결 끊김으로 보여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개인 > U+스마트홈 > 스마트홈 기기 > AI리모컨.

먼저 AI리모컨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,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전원이 켜져 있고,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주세요.


[LG 유플러스] [노비타 비데 with U+스마트홈] 다른 가족 구성원과 같이 U+스마트홈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?

개인 > U+스마트홈 > 스마트홈 기기 > 비데.

앱에 계정을 추가하면 가족들과 앱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1) 등록을 원하는 가족의 스마트폰에서 “U+스마트홈 앱 다운로드 → 회원가입”
2) 내 스마트폰 U+스마트홈 앱 내 "메뉴>우리집관리>가족관리>추가하기”에서 가족의 전화번호 또는 U+ID를 입력.


[LG 유플러스] [AI리모컨] AI리모컨에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+스마트홈 앱 화면의 상태가 달라요. 왜 그런가요?

개인 > U+스마트홈 > 스마트홈 기기 > AI리모컨

AI리모컨은 단방향 적외선(IR) 방식입니다.
가전제품에 명령을 전달하는 기능만 있고,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센서가 없습니다.
수동으로 실행했거나 가전제품 전용 리모컨으로 제품을 실행한 경우 실제 상태와 앱에 보이는 상태가 다를 수 있습니다.